Jay's Another Memory

업무에서 쓸만한 Word 단축키 본문

Easy Excel (and office)

업무에서 쓸만한 Word 단축키

JayL 2013. 7. 4. 00:02

뭐 2003이나 2007.. 에서 통용된다는 것은 아시리라 믿습니다. (2010은 모르겠지만 통용될거라 믿음)

물론, MS 한 회사에서 만든거기 때문에, 동일한 기능을 가졌을 경우, 윈도우나 모든 Ms OFFICE에서 통용됩니다. 


(아닌것도 있긴하죠.. 다른 단축키가 더 중요해서 딴게 있으면 우선순위가 밀리겠죠)


제가 자주 쓰는 단축키들: 


콘트롤 + 좌측화살표, 우측 화살표   :  단어간 이동(띄어쓰기로 구분됨)

쉬프트 + 홈, 엔드: 블럭지정을 하는데, 한줄 한줄 .. 앞뒤로 


콘트롤 M : 들여쓰기    (일정 칸만큼 띄어서 시작을 하여 글 작성, "번호표" 매긴것 처럼 되는 거에요..   물론, 엔터를 치더라도 해당 열에서 시작됨.   없애려면 백스페이스)

콘트롤 T : 내어쓰기  (위에꺼랑 반대입니다) 


콘트롤 A : 모든 영역 지정. 


콘트롤 F : 그다음에 C던가 P던가 하면 단어바꾸기가 되죠.  (단어바꾸기는 현재 커서 위치에서 아래로만 되고, 블럭이 씌어진 경우, 블럭영역부터 검색하고, 더 하겠냐고 물어봄)


음 오늘은 늦었으니, 나중에 더 추가할게요 ~

리플이 5개이상 달리면 제대로 한번 적어볼까요? 리플이 하나도 없으니, 뭐 재미도 없고 이거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