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Another Memory

중국어 오픽 나왔던문제 정리 본문

China(중국,中国)

중국어 오픽 나왔던문제 정리

JayL 2013. 3. 15. 14:45

OPIC 중국어 후기. 


중국어오픽은 아직 보는 사람들이 드물다. 


기업에서도 삼성말고는 가산점을 주는데가 없는듯.. 


그냥 응시권이 하나 남아서 봤다.. 


난이도는 최고난이도로 하고, 조정때는 더 올렸다. 



--------------------------------------------------

1. 처음에 자기소개 (쉬운 난이도보다 말을 어렵게 물어볼 뿐)


2. 학생이면 학교소개 해봐라

3. 학교에서 재미난거 있었던거 얘기해봐라


4. 기숙사에 산다고 했는데, 어떤지 얘기해봐라 환경은 어떻고

5. 요샌 교내 기숙사가 많이 발전해서 컴터도 되고, 전자시스템도 갖추고있다. 그런거에 대해 너넨 어떻게 변했는지 말해봐라.  

6. 기숙사에 산다고 했는데, 기숙사애들이 요즘 젤 관심있어하는게 뭔지 말해봐라, 왜 그런지, 걔내들은 어떻게 느끼는지도 말해봐라. 


7. 상황을 하나줄게 해결해라. 엄청나게 늦잠을자서, 4~5시간이나 늦게일어났다. 친구한테 전화해서 중요한걸 3~4가지 물어봐라..    (물론 출석불렀냐가 젤 중요하지 않나?  ;;)

8. 상황줄게 해결해라. 셤 봤어야 됐는데, 늦잠자서 못갔다. 추가시험 볼수 있도록 교수를 설득해라. 

9. 정말 바쁜일이 생겨서 시험에 못갈거 같은데, 교수한테 양애를 구해라. 


10. 농구를 좋아한다고 했는데, 농구할때 뭐입냐

11. 농구할때, 팀장이나 코치가 단합을 위해 교육했던게 있으면 말해봐라. 

12. 최근에 했던 가장 기억나는 농구게임을 하나 설명해봐라, 언제 왜 누구와 어떻게 


13. 니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에 대해 얘기해봐라. 왜 좋아하고, 어떤지 묘사해라 

14. 자주가는 식당을 묘사해바라. 

15. 그 식당을 누구랑 자주 가는지. 왜 자주 가는지. 언제 갔었는지. 설명해라. 


--------------------------------------------------


가기전에 준비는 하나도 안했고, 서점가서 오픽중국어 책이 어떻게 되있나만 봤는데.. 

말 잘못하는 사람도 책만 파면, 성적은 어느정도 나올 수 있게 되있는게 .. 함정(?)

솔직히 영어도 그럴꺼같다.. 어느 시험이나 마찬가지인가부다. 



# 개인적인 생각

- 오픽은 사실/거짓 여부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고로, 자기의 아바타(상상속의 나)를 만들어서, 시험에 임해도 편할 것 같다. 솔직히 이 방법을 추천한다. 

        (최근 누가 이웃과 인사하고 이벤트 하며 지내고, 농구할때 코치가 항상 있었던건 아니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