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s Another Memory

샤갈과 벨라 (그림일기) 본문

etc/drawing diary (그림일기,图片日记)

샤갈과 벨라 (그림일기)

내껀더기 2019. 10. 20. 23:51


화가 샤갈과 그의 아내 벨라를
생각하며 <산책>이라는 작품의 인물을
나름대로 그려보았다.

샤갈이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이
아내가 샤갈을 사랑하는 마음이
그들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남겨진 작품을 통해
현대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음에 감동적이다.

동화속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만 같고 몽환적인 그의 그림에 매료되었다. 시대적으로 그의 삶이 평탄하지 않았음에도 그의 그림은 오롯이 따뜻하다. 영롱한 색실로 뜬 스웨터같다.

샤갈이 35세에 출간한 자서전 <나의 삶>을
읽어보고 싶다. 그의 생각, 고뇌, 기쁨, 사소한 습관까지 섬세하게 알고 싶다.

Comments